보건복지부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장애인행정도우미 지원 사업을 7월부터 실시한다. 장애인행정도우미는 전국 읍ㆍ면ㆍ동사무소에 장애인행정도우미를 배치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복지행정참여증진 및 사회일반의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를 위한 일자리로, 금년에는 전국 읍ㆍ면ㆍ동사무소에 1인씩 2,000명을 배치하여 장애인복지행정업무 수행 보조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. <장애인행정도우미 담당 업무> ․'07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시작하는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담당 ․장애인자립자금 대여업무 상담 및 지도ㆍ사후관리 ․등록장애인에 대한 주기적 생활환경 개선 조사를 실시하여 시설입소, 상담 및 일자리 안내 등 장애인복지업무 등 행정보조 ․기타 시ㆍ도지사와 시ㆍ군ㆍ구청장이 지정하는 장애인복지 업무 등
한편 일자리사업 모니터링사업단을 통한 모니터링, 담당공무원 간담회 등을 통한 활용방안을 마련하여 장애인행정도우미가 일선의 장애인행정업무의 중요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사업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다.